언론보도

LS트랙터의 새로운 소식들을 전해 드립니다.

언론보도

 

LS엠트론, 케이스뉴홀랜드와 4년간 OEM 계약...첫해 2500대 발주

 
LS엠트론(대표이사 심재설)이 세계 2위 농기계 업체인 케이스뉴홀랜드(Case New Holland)와 첫해만 2500대의 트랙터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공급하는 계약을 최근 확정했다. LS엠트론은 이번 케이스뉴홀랜드와의 OEM 계약으로 향후 4년 간, 총 2억 달러 가량의 트랙터를 공급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번에 공급되는 모델은 LS엠트론의 콤팩트 모델인 28마력에서 47마력의 트랙터가 주를 이룰 전망이다. 올해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내년 초에는 유럽과 남미 지역으로 공급지역이 확대될 것으로 LS는 기대하고 있다.  

이번 LS엠트론과 이탈리아 케이스뉴홀랜드와의 OEM 계약은 그동안 일본 시바우라사 트랙터를 주로 OEM 방식으로 들여왔던 케이스뉴홀랜드가 이번에 그 물량 일부를 LS쪽으로 넘긴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김주찬 해외영업팀 차장은 “LS엠트론 트랙터의 경쟁력이 높기 때문에 추가 계약도 가능할 것으로 본다”며 “당장 올해 30% 수출신장 효과도 있겠지만 올해 초부터 직판체제를 구축한 북미 시장은 물론, 이번 OEM 계약으로 향후 유럽 및 남미 시장에서 LS엠트론 트랙터의 경쟁력을 한층 제고하는 부수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영태 기자 ytkim@kamnews.co.kr






목록